LG전자 제습기 [LG 제습기] 루버(날개)가 움직였다 안 움직였다 해요

엘지 전자 제습기 [LG 제습기] 루버(날개)가 움직였다 안 움직였다 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루버가 상, 하 회전이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의류건조’ 모드에서만 루버가 상하로 회전합니다.

‘집중 건조’ 시 루버가 닫히며 후면 호스 커버 쪽으로 바람을 보내주고, ‘자동 제습’ 및 나머지 운전의 경우는 루버가 끝까지 열린 다음 일정 각도에서 유지하여 머물게끔 되어있습니다.

 

엘지 전자 제습기 [LG 제습기] 날개가 움직일때 소음이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바람이 나오는 날개의 각도에 따라 소리의 크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시 날개 쪽에서 걸리거나 부딪히는 소음이 발생하거나 제품을 켤 때 날개가 자동으로 열리지 않는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전자 제습기 [LG 제습기] 소음이 커졌어요

제습기 소음이 커졌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습기는 내부에 냉장고나 에어컨 실외기처럼 압축기(comp)가 내장된 제품입니다.
제습을 하지 않을 때는 바람소리만 들리나 실제 제습 기능이 동작할 때는 압축기 구동으로 소음이 증가합니다.

[스마트제습] 또는 [쾌속제습] 모드에서는 [일반] 모드에서 보다 소음이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현재 습도에 따라 압축기가 On/Off를 반복하면서 습기를 제거하는 제품입니다.
희망 습도에 따라 압축기 헤르츠(Hz)가 상승하게 되면 평소보다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을 켜고 끌 때 또는 희망 습도 도달 시 제품 떨림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동을 켜고 끌 때 자동차 엔진에 의해서 진동을 느끼는 것처럼 제습기도 압축기가 가동/정지되는 순간 진동 소음이 일시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필터의 먼지 막힘으로 인해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방안의 공기를 순환시키므로 장시간 운전 시 제품 뒷면 공기 흡입구의 필터에 먼지가 쌓이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설치된 위치에 따라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이 설치된 환경, 특히나 바닥이 평평하지 않은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제습기 내부 압축기와 모터 동작 중 진동, 소음, 떨림이 평소 보다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습기에서 부딪히는 소음 또는 굉음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전자 제습기 [LG 제습기] 갑자기 제습기 바닥으로 물이 새요

이렇게 해보세요.
운전 중 물통을 뺐나요?
➔ 잔여 응축수가 떨어지는 것은 고장이 아니니 마른 걸레로 닦은 후 사용해 주세요.

배수 통로가 오물 등으로 막혀 있나요?
➔ 배수 통로가 오물 등으로 막혀 있다면, 면봉으로 배수 통로를 청소해 주세요.
누수의 원인이 됩니다.

배수 통로는 6개월에 한 번 정도 반드시 손질해 주세요.
청소 시 제품 내부에 고여있던 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물통이 파손되거나 금이 간 것은 아닌가요?
➔ 물통만 따로 빼서 물이 새는지 확인해 주세요.

부품 구입은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물통 파손 시, 파손 부위가 하얗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육안으로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출처: LG 전자 문제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