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제습기 [LG 제습기] 물통을 비우고 난 후 바닥으로 물이 새요

엘지 제습기 [LG 제습기] 물통을 비우고 난 후 바닥으로 물이 새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습기를 정지시킨 후 바로 물통을 꺼내면, 냉각기에 남아 있는 물이 본체 내부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본체 내부에 떨어진 물은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운전 중 물통을 꺼내면 압축기는 정지하고 열교환기에 남아 있는 잔여 응축수를 증발시키기 위해 팬이 3분간 운전 후에 정지됩니다.
팬이 정지된 후 물통을 꺼내주세요.

 

 

엘지 제습기 [LG 제습기] 제품을 켜고 끌 때 떨리거나 소음이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습기 운전을 시작할 때, 컴프레서(압축기)의 압력이 올라가면서 고속으로 운전을 하기 때문에 초기 운전시 소음이 발생합니다.
제품을 끌 때도 고속으로 운전을 하다 컴프레서(압축기)가 멈추기 때문에 진동 및 소음이 일시적으로 발생합니다.
자동차 시동을 켜고 끌 때 진동이 발생하는 것처럼 제습기도 압축기(컴프레서)가 가동/정지되는 순간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합니다.

 

엘지 제습기 [LG 제습기] 날개가 움직일때 소음이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바람이 나오는 날개의 각도에 따라 소리의 크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시 날개 쪽에서 걸리거나 부딪히는 소음이 발생하거나 제품을 켤 때 날개가 자동으로 열리지 않는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제습기 [LG 제습기] 소음이 커졌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습기는 내부에 냉장고나 에어컨 실외기처럼 압축기(comp)가 내장된 제품입니다.
제습을 하지 않을 때는 바람소리만 들리나 실제 제습 기능이 동작할 때는 압축기 구동으로 소음이 증가합니다.

[스마트제습] 또는 [쾌속제습] 모드에서는 [일반] 모드에서 보다 소음이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현재 습도에 따라 압축기가 On/Off를 반복하면서 습기를 제거하는 제품입니다.
희망 습도에 따라 압축기 헤르츠(Hz)가 상승하게 되면 평소보다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을 켜고 끌 때 또는 희망 습도 도달 시 제품 떨림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동을 켜고 끌 때 자동차 엔진에 의해서 진동을 느끼는 것처럼 제습기도 압축기가 가동/정지되는 순간 진동 소음이 일시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필터의 먼지 막힘으로 인해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방안의 공기를 순환시키므로 장시간 운전 시 제품 뒷면 공기 흡입구의 필터에 먼지가 쌓이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필터의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설치된 위치에 따라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이 설치된 환경, 특히나 바닥이 평평하지 않은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제습기 내부 압축기와 모터 동작 중 진동, 소음, 떨림이 평소 보다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습기에서 부딪히는 소음 또는 굉음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