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습기 [LG 가습기]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같이 사용해도 되나요?

엘지 가습기 [LG 가습기]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같이 사용해도 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기청정기는 주변의 미세입자 및 냄새를 확인하여, 종합 청정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습기에서 토출되는 미세한 수분 입자를 먼지로 감지해서 종합 청정도의 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에서 토출되는 수분이 공기청정기의 필터에 유입이 될 경우, 필터에 곰팡이 혹은 세균 증식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필터에서 쉰내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를 부득이하게 같이 사용할 경우는 2.5m 이상을 유지해 주시고 밀폐된 공간에서는 함께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 특히, 초음파 가습기는 수분 입자가 크기 때문에 먼지센서 및 공기청정기 필터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엘지 가습기 [LG 가습기] 바람 나오는 부분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손이 닿지 않는 내부 청소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 데코 부분 분리 후 스크류를 풀어 일부 분해는 가능하지만 디스플레이 부분과 모터선 분리까지 필요하다 보니, 제품의 파손 및 추가 고장의 우려가 있습니다.
최초 분해 청소는 서비스 기사에게 맡겨 청소 과정을 직접 보시고 자가 조치는 이후에 시도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손이 들어가는 부분까지 최대한 부드러운 천과 솔을 가지고 가지고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 손이 닿지 않는 내부는 분해 후 청소가 필요합니다.

상부 분해 청소는 서비스 기사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때 서비스는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엘지 가습기 [LG 가습기] 스팀 가습기 보일러 부분에 누런 이물질이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여 가습 하는 제품으로 물속의 불순물(미네랄, 세균 포함 등)은 토출되지 않고 제품 내에 남습니다.
이때 남겨진 불순물은 스케일 필터에 의해 일부 흡착이 되면서 보일러 주변 색상이 황토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케일 필터가 많이 변질된 상태라면 새것으로 교체해 주시고 2~3일에 한 번씩 주방 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누런 이물질들이 보일러에 끼어 벗겨지지 않는다면 구연산을 이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물 5L에 구연산15g 비율로 섞어 보일러 부분을 1시간가량 불린 후 마른 천으로 보일러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내어 주십시오.

주의해주세요!
제품 내 기둥에 물이 들어가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엘지 가습기 [LG 가습기] 스팀 가습기 내부 스케일이 제거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팀 가습기는 물을 끓여 가습 하는 제품으로 물속의 불순물(미네랄, 세균 포함 등)은 토출되지 않고 제품 내에 남습니다.
이때 남겨진 불순물은 스케일 필터에 의해 일부 흡착이 되면서 가열 부분 주변 색상이 황토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불순물이 제품 내부에 흡착되어 있다 하더라도 스팀 가습기는 증기를 통해 가습이 되는 제품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단, 불순물이 오랫동안 축척될 경우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1주일에 한번 구연산으로 세척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물속의 침전물이 가열 부분 및 수조부에 쪽에 단단하게 흡착이 되었다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때 물 5L에 구연산 15g 비율로 섞어 1시간가량 불려준 후 닦으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주의해주세요!
제품 내 기둥에 물이 들어가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