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스팀 가습기 가열 부분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스팀 가습기 가열 부분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여서 가습을 하는 제품으로 수분은 수증기 상태로 외부로 토출되고, 증발 후 남은 미네랄 성분이나 수도관의 노후로 인한 불순물 등이 남아 침전물(스케일)이 생성되므로 주기적인 청소가 꼭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물속의 침전물이 가열 부분 및 수조부에 쪽에 단단하게 흡착이 되었다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 이때 물 5L에 구연산 15g 비율로 섞어 1시간가량 불려준 후 닦으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주의해주세요!
제품 내 기둥에 물이 들어가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에어워셔] 자동청소 방법.
자동청소 방법이 궁금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1. 전원이 OFF된 상태에서 청소용 솔을 장착해 주세요.

2. 솔 장착 후 제품의 운전/정지 버튼 운전/전원버튼 아이콘 과 가습량 버튼 가습량 버튼 아이콘 을 함께 3초간 눌러주세요.

3. 자동청소 기능이 설정되면 20분간 수분 디스크 청소를 위해 수분 디스크가 회전합니다.
자동청소 기능이 설정되면 자동청소 램프가 점등됩니다.

4. 청소시간 20분이 경과하면 자동청소가 완료됩니다.
자동청소가 끝나면 청소용 솔을 제거해 주세요.
제거하지 않으면 작동 버튼 입력 시 자동청소 표시가 깜빡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자동청소는 디스크에 물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만 작동됩니다.
운전 중 해제를 원하는 경우 자동청소 버튼 (운전/정지 버튼+가습량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자동청소가 해제됩니다.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바람 나오는 부분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손이 닿지 않는 내부 청소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 데코 부분 분리 후 스크류를 풀어 일부 분해는 가능하지만 디스플레이 부분과 모터선 분리까지 필요하다 보니, 제품의 파손 및 추가 고장의 우려가 있습니다.
최초 분해 청소는 서비스 기사에게 맡겨 청소 과정을 직접 보시고 자가 조치는 이후에 시도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손이 들어가는 부분까지 최대한 부드러운 천과 솔을 가지고 가지고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 손이 닿지 않는 내부는 분해 후 청소가 필요합니다.

상부 분해 청소는 서비스 기사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때 서비스는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스팀 가습기 보일러 부분에 누런 이물질이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여 가습 하는 제품으로 물속의 불순물(미네랄, 세균 포함 등)은 토출되지 않고 제품 내에 남습니다.
이때 남겨진 불순물은 스케일 필터에 의해 일부 흡착이 되면서 보일러 주변 색상이 황토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케일 필터가 많이 변질된 상태라면 새것으로 교체해 주시고 2~3일에 한 번씩 주방 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누런 이물질들이 보일러에 끼어 벗겨지지 않는다면 구연산을 이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물 5L에 구연산15g 비율로 섞어 보일러 부분을 1시간가량 불린 후 마른 천으로 보일러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내어 주십시오.

주의해주세요!
제품 내 기둥에 물이 들어가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출처: LG 전자 문제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