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가습이 약한 것 같아요. 실내가 건조해요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가습이 약한 것 같아요. 실내가 건조해요
가습이 약하게 느껴지시거나 실내가 건조하게 느껴지시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주변 환경에 따라 상대습도는 빠르게 올라가기도 하고 정체되기도 합니다.
자동가습을 설정한 경우 실내온도에 따라 변화되는 실내습도로 인하여 가습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가습공기청정기를 10시간 이상 강풍으로 사용했을 때 물통 또는 수조의 물이 절반 이상 줄었다면 가습 능력은 정상입니다.

모델별 가습 능력
시그니처 : 시간당 가습량 강풍 700CC /약풍 200CC/ 수조용량 4.2L
아쿠아 : 최대 500CC / 수조 용량 3.4L
오브제 : 시간당 가습량 340 cc, 600 cc(쾌속)/수조 용량 3.0L
롤리폴리 : 최대 305CC / 수조 용량 3.6L
라운드 : 최대 505CC / 수조 용량 5L

실제로 쾌적함을 주는 습도는 온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15℃에서는 70% 정도, 18~20℃에서는 60%, 21~23℃에서는 50%, 24℃이상에서는 40%가 적당한 습도입니다.
또한, 사용 위치 주위 환경에 따라 습도가 다르게 표시 될 수 있으며 고장이 아닙니다. (일반 습도계의 습도 편차는 약 5%~10%입니다.)

※ 환절기에는 수동으로 가습량을 높음으로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더 촉촉하게 생활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가습공기청정기는 자연기화식 가습으로 바람 나오는 토출구에 분무되는 연기가 보이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만약, 전원 켜지고 바람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면 내부팬 이상일 수 있으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가습기를 켜도 바람이 안 나와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 중인 벽면 콘센트 또는 멀티 콘센트의 불량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센트에 드라이기 또는 다른 전기 제품을 꽂아서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표시창이 깜박이거나 적색 램프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전원코드를 뺐다가 잠시 후 다시 꽂아주세요.

전원이 들어오는데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팬모터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전자 가습기 [LG 가습기] 물을 넣어도 물 없음이 표시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수위감지 센서 금속 부분과 수조를 청소해 주세요.
→ 수조의 벽에 있는 금속판이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고형물질 등으로 오염되어 있으면 센싱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센서 부위를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세요.

가습 필터를 들었다 내려놓을 때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본체가 들려 있으면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물통을 사용하는 모델인 경우 물통 뚜껑 가운데 스프링 부분이 잘못 눌러져 정상 급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프링 부분이 정상이면 뚜껑 가운데 부분을 눌렀을 때 물이 나옵니다.

수위감지센서 부분도 청소용 솔로 닦아 준 후 재사용해 주세요.

※ 청소 및 부품 재장착 후에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 전자 문제해결 Q&A: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