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LG 3in1/2in1 에어컨[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미세 플러스 필터(HAF 필터)의 경우 대전 방식을 이용한 먼지 집진을 하여 집진 효율 및 집진량을 극대화한 방법의 공기 청정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동작 중에는 제품에서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불량이 아니며 제품 기능 동작 원리에 의해 발생되는 정상적 현상입니다.

공기 청정 원리
제품 뒤편의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 발생시켜 먼지 대전시켜 대전된 먼지가 필터에 달라붙어 집진하는 방식입니다.

정전기 발생 원인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이 발생되면서 필터 주변에 음이온으로 대전됩니다.
대전된 필터에 사람의 손이나 금속이 닿는 경우, 전위 차에 의한 정전기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각 모델의 집진 이오나이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CAC 인증을 받은 모델에만 집진 이오나이저가 있습니다.
공기 청정 운전 도중에는 제품의 후면으로 정전기가 발생되어 공기 중의 먼지를 흡입하기 때문에 손이 닿게 되면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전의 위험은 없으나 순간적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최대한 가동 중 손이 닿지 않게끔 주의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필터에 충전된 최대 전하량은 4.97μC[규제치 45μC 이하]로 현저히 낮으며 짧은 시간 내 방전 종료되어 순간적으로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감전의 위험은 없습니다.

 

 

LG 3in1/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에어컨을 가동하면 차단기가 떨어져요. 사용 중 차단기가 떨어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꼽혀 있어요.
멀티 콘센트를 사용 중이에요.
실외기실 온도가 높아요.
차단기 용량이 부족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은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내리기 위해 초기 운전 시 소비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전기 제품입니다.
많은 소비전력이 소모되는 제품으로 전용 차단기와 직접 연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멀티콘센트를 사용하거나 일시적인 과부하로 에어컨 차단기가 떨어지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 코드를 빼고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코드를 정확히 꽂아 재가동해 주세요.

멀티콘센트를 사용하지 마시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x 250V입니다.

실외기 과부하 및 열기를 식혀 준 다음 차단기를 올리고 사용해 주세요.
실외기실 환기가 잘 안되면 전류가 증가하여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어요.
실외기 환기가 잘 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 가정용 에어컨 차단기 권장 용량은 20A 이상입니다.

※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에어컨을 켜고 3분 내 차단기가 떨어진다면 에어컨 실외기 쪽의 문제일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