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인버터 제품] 실외기가 동작하다 안 하다 반복해요.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인버터 제품] 실외기가 동작하다 안 하다 반복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제품의 실외기는 실내 온도에 따라 압축기의 회전 수[RPM]를 조절하여 냉방능력을 많게 / 적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희망 온도 보다 실내 온도가 많이 높을 경우, 많은 냉방 성능이 필요하므로 압축기 회전 수를 높이고 희망 온도 보다 실내 온도가 적게 높을 경우, 적은 냉방 성능 유지를 위하여 압축기 회전 수를 낮춥니다.

인버터 제어 방식 1 – 희망온도 도달 시, 압축기 회전수 감소 및 실외 팬 회전수 감소 [압력 제어 방식]
이때에 압축기와 실외 팬은 완전히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낮은 속도로 계속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하다가 안 하다가 반복한다 또는 동작을 안 한다.]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인버터 제어 방식 2 – 희망온도 도달 시, 압축기 회전수 감소하지만 실외 팬 회전수 유지 [Step 제어 방식]
이때에 압축기 회전 수는 감소하지만 실외 팬 회전수는 감소하지 않아, [실외기가 동작하다가 안 하다가 반복한다 또는 동작을 안 한다.]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실외기가 꺼지는 경우는 희망 온도 대비 실내 온도가 1도 이상 낮을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인버터 특성상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차이가 적은 경우 압축기 회전 수를 낮춰 희망 온도를 유지시켜 절전 효과를 높입니다.

※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꺼지지 않습니다.
제품이 꺼지지 않게 최소한의 전기로 희망 온도를 맞추어주고, 적은 에너지로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면서 전기료를 절약하는 절전 방식입니다.

1. 에어컨 용량보다 실내 면적이 적은 경우
실내 공간 대비 에어컨 용량을 크게 선정할 경우, 실내 온도가 빠른 속도로 낮아지고 과냉방의 우려가 있습니다.

2. 설정 온도에 도달하여 회전 수를 낮은 속도로 운전 중에 희망 온도를 올릴 경우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냉방이 약할 때 희망온도를 확인해 보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희망 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서 시원한 바람이 안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희망 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실외기가 동작이 되지 않아 시원한 바람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설정 상태 점검하기
→ 에어컨의 희망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 확인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의 온도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희망 온도를 변경할 수 있어요.

온도 상 버튼을 1회 입력 시 → 1도 상승 / 길게 입력 시 → 1도씩 연속 상승
온도 하 버튼을 1회 입력 시 → 1도 하강 / 길게 입력 시 → 1도씩 연속 하강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실내기가 돌아가지 않아요. 실내기가 늦게 돌아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운전 시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하여 부품의 온도를 올리는 동안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으며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부품의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간 이후 따뜻한 바람이 나오며 이 같은 기능을 예열이라고 합니다.

난방 중 실외기에 성에가 누적될 경우 잠시 동안 에어컨을 냉방 기능으로 전환해서 실외기에 따뜻한 냉매를 보내 성에를 녹이게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팬 운전을 하지 않고, 날개는 그대로 열려 있는데 이 같은 현상을 제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예열/제상은 불량 현상이 아닌 난방 성능 확보를 위한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예열이나 제상 중에는 날개가 닫히지 않으며 이 때 좌/우 운전을 하시더라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난방 사용 중에 좌/우 운전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예열/제상 상태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