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 에어컨] 냉방 시 실외기 배관 연결부에 물이 흐릅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냉방 시 실외기 배관 연결부에 물이 흐릅니다.
예상 원인
온도 차이에 의한 누수 증상 및 배관 단열재 훼손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차이에 의한 물방울 생김 증상
배관을 연결하는 부분(서비스 밸브)이나 실외기 바닥에서 물이 떨어 지는건 고장에 의한 증상은 아닙니다.

여름에 에어컨을 냉방 가동하게 되면 배관 내부의 차가운 냉매의 온도와 실외기 주위 온도의 차이에 의해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되어 실외기 바닥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서 새어나온 물이 아니며 또한 고장에 의한 증상이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내기와 달리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실내온도보다 차가운 물병 표면에 온도 차이로 인한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처럼 실외기에 배관이 연결된 금속부가 냉매에 의해 급격히 온도가 낮아지고 주변과 온도차이가 커지면서 물방울이 맺히게 됩니다.
이는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samsung [홈멀티 에어컨] 본체 온도 표시부에 E425_C425 에러가 나타납니다.
예상 원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2012년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1) 20 12년 이후 스마트 리셋 방법

– 2012년 :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 5초

– 2013년: [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 5초

– 2014년~2015년 : [ 확인/취소]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바람V] 버튼 5초

– 2016년 ~2017년 : [ 확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무풍] 버튼 & [바람세기] 버튼 5초

– 2018년 (음성인식) : [무풍]+[모드] 5초

– 2018년(일반) : [무풍]+[제습] 5초

– 2019년(음성인식) : [무풍]+[청정] 5초

– 2019년 (일반) : [ 무풍]+[청정] 5초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뺏다 꼽는것과 같은 조치방법입니다.

2) 2011년이전 전원 리셋 방법

–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되지 않는다면,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