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국 주식이 -5% 이상 폭락을 했습니다.
관세때문에 그렇다는데, 이게 일시적이여서 금방 회복이 될지, 아님 추가 하락으로 이어질지는 시간이 지니보면 알게되겠지만 아직 우리나라 주식시강이 개장전인데 어떻게 될려나?
미국의 경우 2020년 이후 최대 낙폭이라고 하는데, 오늘 우리나라 주식도 빠질런지?
유튜브를 보다가 어찌하다보니 주식관련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주식을 하면서 어려워하고 있는 분을 찾아가 도움을 드리고 있는 내용인데, 좀 새롭운 컨텐츠같이 느껴집니다.
주식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예전에도 찾아보곤 했었는데, 이런 컨텐츠 영상은 좀 뭔가 새롭게 느껴집니다.
단타를 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한 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었는데, 지금 보고 있는 영상도 단타를 하시는 분인데, 손실이 제법 크게 나고 있는 상황인데, 수익을 떠나 단타를 한다는 점에서 참 대단한 분이라 생각됩니다.
나 역시 처음 주식을 처음 접했을때 어찌된게 매매하는 족족 수익이 나서 내가 주식매매에 타고난 사람은 아닐까 생각들 정도였는데, 그런 착각으로 인해 주식매매로 단기간 큰 손실을 냈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갑자기 투자금액을 늘리고 미수까지 사용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뭔 자신감으로 그렇게 매매를 했었는지 정말 위험한 투자를 했다 여겨집니다.
어찌보면 그런 경험을 주식투자를 한지 얼마되지 않는 초기에 일찍 격어봐서 주식매매가 정말 만만치 않는거란걸 일찍 깨달은게 어쩜 더 좋은게 아니였나 싶기도 합니다.
아마 주식매매를 하다 뒤늦게 그런 경험을 하게 된다면 더 많은 투자금을 나렸을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때의 경험이후로 정말 매매에 자신감이 생겼다해도 섣불리 투자금을 늘리지 않습니다.
물론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정도로 투자 실력이 올라갔다 느껴진적도 거의 없긴 하긴 합니다.
지금도 투자금액은 소액입니다.
한 종목에 매매되는 금액을 보면 10~20만원 정도인데, 여기서 얼마나 이런 금액으로 매매가 이어질지는 모르지만 투자금을 늘리기위해선 내 실력이 올랐다 여겨졌다고 느낄때일텐데, 얹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제 미국장이 폭락을 했었깅 우리나라 장도 따라갈 듯 한데, 이런 장에선 보유한 종목은 폭락할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매수할 종목이 제법 날올 듯 합니다.
물론, 가격이 매수할 만큼 싸게 느껴지겠지만, 이게 지나고보면 그래도 고점이 될수도 있기에 이 또한 섣불리 투자금을 늘리는건 아니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한 종목당 20만원 정도로 매수하면 10종목이면 200만원의 투자금이 들어가고, 20종목을 매수하게 되면 400만원정도의 투자금이 들어가네요.
주식은 하면 할 수록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분인데, 이는 내 실력의 한계가 느껴지는 것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