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가 영 신통치 않다.
이번주는 매매없이 보유만 하다 보내었는데, 목표수익률을 조금이라도 높게 잡고 매매하려다가 매매가 없는 한주가 되었습니다.
또한 투자금이 넉넉해서 여유자금이 있었더라면 매매할 종목들이 되었을 수도 있는데, 뭐 이건 앞으로도 얼마든지 매매를 할 수 있기에 시간이 해결해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수자리에 온 종목들이 몇 있었는데, 조금만 더 주가가 내려오면 매수를 해야지 생각하던 종목들이 반등을 해 버린 경우가 어찌된게 이번주는 대부분이였습니다.
목표수익률을 짧게 잡고 욕심없이 매매했더라면 수이기 조금이라도 난 매매가 되지 않앗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보유종목은 3종목입니다.
이 중에 1종목은 매수후 2~3일 내에 익절되리라 생각되었던 종목인데, 그 만큼 목표수익률도 낮게 잡았는데, 의외로 긴 기간을 봉유중입니다.
한 마디로 손실중인데 손실폭이 그리 크지는 않는편입니다.
3월의 매매가 마무리 되어 가는데, 다음주 월요일 장에서도 보유종목이 크게 변동이 없다면 3월도 수익으로 마무리 될 듯 합니다.
운 좋게 매매가 된 3월.
3월의 주식매매는 그렇게 썩 좋은 매매가 아님에도 조금의 수익을 내었습니다.
한 종목이 운종게 상한가를 가고, 또한 익일 갭상승 출발하는 바람에 예상했던 매매가 보다 높은 가격에 익절되어 수익금이 조금 높았습니다.
뭐 이래봦자 총 투자금은 아주 소액입니다.
이는 아직 확신이 없는 매매라 여겨지기에 섣불리 투자금을 늘리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달동안 매매되는 횟수가 몇번이 될지 의문이였는데, 장이 좋으면 일주면 1종목정도 매매되는듯 한데, 이렇게 본다면 한달 중 매매되는 횟수는 몇번 되지 않네요.
분산투자로 여러종목을 되도록 매매한다면 그나마 횟수가 늘긴 하겠지만 맘은 그러하렬고 하는데 실제 매매를 하면 왜 계속 분산 투자가 되지 않는건지?
3월의 매매의 경우 경우 총투자금 대비 수익률은 대략 8~10%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hts접속해서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대충 이 정도되지 않을까 싶네요.
가상화폐 매매는?
코인도 3종목정도 보유중인데, 2달전쯤인가부터 매수하뒤 계속 손실 중에 있습니다.
손실이 너무커서 확인을 잘 하지 않는데, 아마 지금쯤이면 손실률이 -70% 전후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보유한 종목 모두 이러한건 정말 대단하다고 해야할짜?
반대로 내릴 종목이라고 생각해서 매수했더라면 올라가 있었을까?
그나마 가상화폐에 투자한 금액은 정말 소액이여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비트로인이 훨훨 날아갈때도 내 종목은 한없이 손실 중이였는데, 정말 마이너스의 손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보유한 종목이 아무조록 상폐만 피해가길....
4월부터는 주식매매 투자금을 조금 늘려볼까 신중하게 생각 중인데, 현재 보유종목이 물려있는 상태에서 이게 맞는건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